이번에는 순창지역의 한우농가에 설치한 베일집게입니다.
지난번에 자동발로 소개해드렸던 CASE 스키드로더 신차에 장착했습니다.
이번에는 BSC어태치의 시그니처 컬러로 앞으로 사용하게 될 하늘색 도장을 한 베일집게입니다.
아직 베일이 없어서 엉뚱한 작동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단 영상을 보시고..
오늘은 베일집게를 구입하실 때 꼭 체크해보시면 도움이 될만한 부분을 알려드립니다.
1. 내구성이 보장된 설계구조와 재료를 사용했는가
아마 베일집게를 사용해보시면 가장 문제가 발생하는곳이 빨간 동그라미 표식 위치임을 아실것입니다.
지속적으로 힘을 받는 부분이기때문에 저 위치가 찢어지고 결국 암이 벌어지면서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되죠
왼쪽 사진처럼 예전 제품들 보면 힘을 받는 파이프가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결국 얇은 파이프가 힘을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나가기 쉬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BSC어태치는 파이프가 거의 힘을 받지 않고 전체 암 구조가 힘을 받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10년 이상 내구성을 장담할 수 있는 큰 차이점입니다.
2. 관리가 편한가.
유압으로 집게를 계속해서 움직이다보면 필연적으로 부품끼리 계속해서 맞닫는 부분에 문제가 생깁니다.
보통은 구리스를 칠해서 마찰력을 낮추도록 권장하지만 이게 은근 귀찮은일이죠
그러다보면 쇠끼리 깍아먹어서 여러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진에서 동그라미 표시안에 슬라이딩 부분의 검은색 부분이 붓싱베어링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동그란 베어링이 아니라 길다란 막대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독일제 수입 붓싱이며 오일을 포함하고 있는 일종의 플라스틱입니다.
오일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유분을 공급해줘서 마찰력을 낮추어줍니다.
결론적으로 구리스를 칠해주지 않아도 부드럽게 오래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이런 부분들은 지게차 어태치 제작을 오랬동안 하면서 쌓은 BSC어태치만의 노하우입니다.
3. 압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주는가
건초더미를 잡은 상태에서 이동중이나 작업중에 집게가 벌어지면 바로 바닥으로 떨어지겠죠
체크벨브는 유입된 오일을 차단해서 절대 집게가 벌이지지 않게 해줍니다.
이런 장치 역시 지게차 어태치를 제조하면서 쌓은 노하우들입니다.
이런 정도는 해줘야 제대로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베일집게를 구입하시려면 이런 정도는 꼭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1달 무료 체험 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면 직접 제품을 써보시고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